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이 자동차를?! 태양의 후예에 등장한 자율 주행 무인 자동차! - 무인 자동차 원리부터 딜레마까지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10:37

    소프트웨어의 미래 - 자율주행 자동차


    벤츠, BMW, 페라리, 혼다, 현대 등 차라고 하면 소견 자신에게는 많은 브랜드가 있겠죠? 그런데 미래 자동차 산업은 구글이 이끌어 갈지도 모릅니다.자율주행자동차 기술 덕분입니다! 얼마 전 신드롬을 처음 만들었던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도 서대영 상사와 윤명주 중위가 제네시스의 자율주행 시스템을 이용해 데이트를 즐기는 장면이 자신감을 가져왔습니다! 이번에는 구글뿐 아니라 많은 자동차 기업과 IT 기업들이 군침을 흘리고 있는 자율주행자동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자율주행차, 역시 무인자동차라고도 불리는 이 차는 예상한 당신으로, 사람이 직접 운전하지 않고 스스로 도로 귀취를 판단하여 주행을 하는 차입니다.손가락 끝 하과의 꿈쩍도 하지 않고, 앉은 것만으로 목적지까지 드라이브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


    무인 자동차의 원리는 상당히 복잡하지만 1단 원하는 장소까지 가려면 GPS를 통해서 현재 위치와 주변 환경을 인식해야 합니다.현재 위치와 목적지 위치를 비교하면서 목적지 방향을 인식해 자동으로 핸들을 돌립니다." 그리고 레이더, 카메라, 레이저 스캐 당신 등의 센서 장치를 이용해 도로상의 다양한 정보를 확보해야 합니다.그래야 돌발 귀취 시에 브레이크를 걸고 신호 시스템을 인식해 차량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이때도 중요한 것은 자동차를 제어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GPS 자신의 카메라 센서 등을 이용해 받은 데이터를 중앙 컴퓨터에서 분석해 얼마나 자신의 속도를 내는지, 멈출지, 방향을 어디로 돌려야 하는지 등을 소프트웨어가 자동차에 명령하는 역할을 합니다.


    >


    사실이런기술은예전에우리에게익숙합니다. 바로 비행기 자동운항장치가 그것입니다.장시간 비행해야 하는 항공기는 항로만 설정해 놓으면 이착륙을 제외한 운전을 컴퓨터가 자유롭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또, 자동차에도 AEB(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ASCC(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LKAS(주행 조향 보조 시스템), 자동 주차 장치 등 현재 발매되고 있는 많은 자동차에는, 먼저 센서와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기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현재 구글뿐 아니라 벤츠, BMW, GM 등 여러 대기업이 무인자동차 상용화를 목표로 개발과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하지만 항로보다 변수본인 돌발정세가 많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자동차도로의 특성상 아직 완전히 상용화되기는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


    특히 윤리적인 사고방식이 많이 대두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고 본인은 보행자와 탑승자 중 누구의 안전을 위해 설계되어야 하는지 도덕적 딜레마가 생깁니다.또 어쩔 수 없이 기계이기 때문에 불량품이 본인 해킹 등의 사고도 반드시 상용화 전에 해결해야 하는 사고랍니다.자율 주행, 무인 자동차 기술은 100년이 넘는 자동차 역사를 한순간에 바꾸는 획기적인 기술이라고 합니다.빨리 상용화 되어 저희를 운전하는 수고로움으로 부터 친국어 본인이 되었으면 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