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목터널증후군 비절개 내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05:08

    오핸시널은 많은 분들이 아직도 증상에 대해 잘못 인식하셔서 치료시기를 놓치고 있는 손목질환, 손목터널증후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


    현대사회는 PC와 함께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업무가 끝난 후에도 꾸준히 손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게다가 손목을 반복해 사용하는 직군인 엔지니어에게 나쁘지 않고, 생산직, 사무직 및 미용사등의 경우는, 이미 과도한 부하가 손목에 가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쉬지 못하고, 동통이 발발합니다.


    >


    아내 sound 환자는 별거 없이 과용으로 인한 근육통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그래서 중점 병원에 내원하는 것보다 찜질이나 물리 치료를 통해 즉시 느끼는 증상을 완화합니다. 이러한 자가치료를 통해 증상이 좋아지면 사고가 없겠지만.. 일시적으로 통증이 완화된 후에도 반복적으로 손 저림이나 통증이 발생할 경우 이를 단순한 근육통으로 생각하지 말고 손목터널증후군이나 건초염과 같은 목부질환을 의심하여 정밀검사 및 진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과거 언론 보도를 통해 이 질환이 널리 알려지면서 사무직 직업병이라는 타이틀을 갖게 됐습니다. 수부병에 대한 인식이 높아진 것은 기쁜 소식이지만, 아직 자신 없는 증상인지 판단이 어렵고, 치료의 적기를 놓치는 환자가 많습니다.증가한 인식에 비해 조기 진단 및 치료율은 아침에 목 질환! 잘못된 곡해와 고정관념에서 나옵니다.


    본 질환이 TV에서 널리 알려져 실제로 손목 통증이 반복되면 손목터널증후군이 아닌가 의심하는 환자가 많습니다.이 때 병원에 내원하면 좋겠지만, 대부분이 안정을 취해 주면 증상은 일시적으로 완화되기 때문에 큰 병으로 좀처럼 진찰할 수 없습니다.


    >


    그러나 이 질환은 특정 직업군에서 발생하는 질환이 아니라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분이라면 여러 개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므로 손목에서 발생하는 통증이나 저림에 대해 경각심을 가져야 합니다.이것은 근육에 관계없이 신경의 압박에 의해 일어나는 신경 병증입니다.고로 증상의 호전을 위해서는 신경을 누르고 있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야 합니다. 손목 내부를 자세히 보면 손목 안쪽에는 가로수근 인대가 존재하고 그 아래에 수근관 터널이 있습니다. 그러면 손의 기능과 감각을 다소 받는 정중신경이 다니고 있습니다.


    >


    반복적으로 손목 사용으로 인해 부하가 쌓이면 인대를 견디지 못하고 인대가 점차 두꺼워집니다.두꺼워진 인대는 부피가 커져 아래의 수근관 터널을 눌러 버리고, 당연히 속을 지자신통은 정중 신경이 압박되면 통증과 저림을 일으켜 버립니다.


    >


    실제로 우리 국가의 경우 40대 이상 중장년층 여성이 손목 터널 증후군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이는 가사 1대부분이 손, 손목의 힘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때문에 주부들도 좋아하는 손목에서 나타난 이상 증상을 방치하지 않는 빠른 시 1내에 중점 병원을 내원하고 정밀 진단 및 검사를 통해서 선별적인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


    본 질환은 시간이 지날수록 신경 압박이 심화되므로 이 스토리기 또는 치료 적기를 놓칠 경우 손 기능을 가진 아동이나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또한 늦게 치료를 해도 손상된 신경이 완전히 회복될 것으로 예측되지 않으며, 향후 손 기능에 제한이 따를 수 있어 불쾌감을 견딜 수 있습니다.신경은 다른 구조물과 달리 손상이 심해질 경우 정상과 가까운 회복이 어려워지므로 지속적으로 손목의 불편함, 아픈 증상의 이야기라면 수부의사에게 가겠다는 의미입니다.


    >


    신경압박 정도가 심하지 않은 초기에 내원하시는 경우, 수술식을 하지 않아도 체계적인 수부재활치료를 통해 충분히 증상의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아직도 많은 분들이 질환에 대한 고정관념이나 다른 질환으로 착각하셔서 병기와 맞지 않는 일률적인 치료방법을 고집하셔서 치료 적기를 놓치고 중, 내용기로 진행 후 내원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


    중기 이상으로 손목터널증후군이 진행되면 신경압박 문제를 보존치료로는 해결하기 어렵기 때문에 술식을 통해 신경을 쓰고 있는 인대를 유리하게 만들어야 한다.따라서 과거에는 정중 신경이 지나가는 주행 경로를 크게 개방하고 인대를 유리하는 방법으로 치료가 이루어졌습니다. 당연히 이에 따른 통증 생성과 개방 부위의 감염 예방, 회복에 대한 평균 2-3쵸쯔의 입원 기간이 소요되었습니다.회복하는 기간에는 손을 제대로 쓰지 못해 첫 상생활에 불편을 예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


    허본인 지금은 기존과 달리 최근 지견치료법이 도입되면서 치료부 뒤쪽은 줄어들고 그만큼 안정적이고 빠른 회복이 가능해졌습니다.


    본원에서는 무릎을 나쁘지 않고 어깨처럼 손목에도 내시경을 통해 유리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내시경 유리술은 최소침습방식으로 가로줄 인대에 접근하여 유리술을 시행하므로, 수술식으로 생성하는 통증 및 흉터에 대한 부담이 크게 줄어들었으며, 이를 회복하기 위한 기간이 생략되어 단시 내에 술식이 진행되었으며, 오늘 또는 다음날 퇴원할 수 있을 정도로 빠른 회복이 가능해졌습니다.


    >


    빠른 회복력만큼 안정적인 예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본원에서 내시경 유리술을 받은 환자의 임상 예후를 연구한 결과 외상 요인을 포함해도 재발 및 합병증 발생률이 1퍼센트 미만으로 밝혀졌습니다.


    >


    손의 기능을 가진 어린이나 후유증을 내용으로 할 우려가 있는 질병이지만 적기를 놓치지 않고 내원하신다면 적은 치료 부담으로 충분히 회복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고, 항상 사용하는 손목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