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양계 행성에서 인간은 각각 얼마과인 버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15:51

    >


    <태양:내가 왕>​ 수성 ​, 금성 ​ 지구 ​ 화성 ​ 목성 ​, 토성 ​, 천왕성, ​ 해왕성 ​, 명왕성...?​(2006년 조건 미달로 행성 자격 박탈)


    >


    이처럼 태양계에는 모두 8개의 행성 아니! (명왕성도 달아줘야죠)..)


    >


    >


    총 9개(?)의 행성이 있습니다.!!​ 이 9개 행성이 비등한 것이 아닌 전체 각각 다른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이들 행성 중 화성이나 금성과 같은 지구와 비슷하고 가까운 행성은 테라포밍이라는 세계화 작업이 이뤄져 인류가 살게 될지도 모릅니다.물론 아직 꿈같은 하나입니다만...)훗날 기술이 발전하여 테라포밍을 하면 가족일 때! 테라포밍을 하기에는 이미 인류가 직접 해당 행성 조사를 위해 먼저 발을 들여놓게 되지 않을까요.


    이곳에서 저는 문득 이런 견해를 하게 되었어요!


    재미있지만, 동시에 무섭기도 한 상상이지만,


    한번 알아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서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이렇게 정했습니다.​


    여러분이 생존을 목적으로 태양계 행성의 1곳에 보내셨는데 입던 우주복에 글재주가 발생했을 때 소가족으로 어떻게 되는지 봅시다.


    >


    "나는 우주 생존 마스터 레너드!!"아무런 행성도 나쁘지 않아~문제없어~"


    >


    1개.수성(Mercury)처음으로 알아보는 행성은 수성입니다.먼저 수성에 도착해서 우주복이 마을의 우리는 매우 큰 문제에 직면합니다.


    아 도착하자마자 우주복 촌락이라고? 당장 수성에는 대기가 없다는 겁니다.이로 인해 수성의 표면 온도에는 차이가 심할 것입니다.


    >


    하나 발죠크에서 평균 온도는 약 452K(하나 79℃)이지만, 온도 변화는 약 90K(-하나 83℃)~700K(427℃)로챠이가 아주 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여기에 수성은 회전축을 중심으로 매우 느린 속도로 움직이기 때문에 날이 밝거나 깨끗해지는 모습을 볼 수 없다.


    와아! 몸이 탄다! 만약 여러분이 수성의 아침 부분이 착륙한다면 뜨거운 열을 견딜 수 없을 것이고...


    뽀뽀... 뽀뽀... 누군가 향해 한잔 사 줘"반대로 태양이 없는 밤 부분이 내려가면 꽁꽁 얼어버릴 확률이 높습니다.


    >


    고런 극한의 환경에서 사람이 평균적으로 수성에서 견딜 수 있는 시간은 약 90초...!!​ 대기가 없고 기압이 0명 거의 많은 우주와 가까운 환경의 혜성인데 몸이 받는 타격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눈을 감고 크게 숨을 거둬야 할 것이다.이런 귀지에서 인간 폐 속의 공기가 외부로 찢어져 과인과 폐포가 터질 위험도 있다고 합니다.코반


    보신생존하자 이 스토리란 말이지?"


    >


    조사에 따르면 크레이터가 많은 수성에는 영구 동토라는 햇빛이 영원히 비치지 않는 장소가 존재합니다.그 사면 온도는 다행히 지구와 비슷한 것 같아요.


    그럼 뭐하는 거야? 너무 기다려져요.."


    >


    빨리 앞으로 행성으로 가자.


    >


    2. 금성(Venus)​ 차 풍란에 이동하는 행성은 금성!!"선임 히스"이라는 별칭답게 태양계에 있는 지구형 암석 행성 중 금성 정도로 화려한 행성은 없죠.


    만약 금성에 착륙했는데 우주복이 깨지면 우리는 몇 가지 위험과 귀취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


    유독한 대기(대부분 이산화탄소)에 의해 호흡 중에 질식되거나..


    >


    금성의 온도(평균 457도)에 견디지 못하고 타버리거나.


    >


    마지막으로 금성에 늘 쏟아지는 황산비를 맞고...


    >


    대충 이런 모습이 되네요...!


    "하아......"무엇보다 금성이 위험.한 행성인 이유는 아까도 과인이 온 것처럼 이산화탄소가 가득한 대기 때문이야.공기중에 이산화탄소가 많아, 지상에 어느 정도 과도한 위험.한지를 나타내는 좋은 지표가 있습니다.


    >


    대부분의 나쁜 없다고 보건 위생 기준 공기 중의 이산화 탄소 농도는 ​ 작업 장소에서는 0.5%​ 주택에서는 0.2%이하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


    2~4%이상으로 상승하면 자율 싱교은 장 아이가 발생하고 계절병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데 햄.이 있어!


    >


    하나 0%가 넘으면 인간은 정신을 잃고 저산소증으로 쓰러질 수 있답니다.코반


    20Percent이상이 되면 뇌 호흡 중추 기능 정지로 즉사하게 됩니다.​라도 금성의 이산화 탄소 농도는 약 98Percent입니다.~~..


    가면 금방 끝나겠는데 이렇게 보면 정예 기답은 없지만 금성대기에 올라가면 좀 재미있는 귀취가 납니다.


    >


    금성의 고도 50km이상부터는 기압과 기온이 지구와 비슷하게 되는 것입니다.​ 고도 52.5km와 54km사이의 기온은 섭씨 20~37도이며, 고도 49.5km에서는 기압이 지구의 해발 0m와 같이 된다고 하지만,입니다.코반


    소음~온도와 기압이 내 이름 좋네? 다만 대기성분 때문에 이쪽에서도 우주복을 표준 친국어 던지기 위험하지만! 적어도 금성 표면보다는 오래 버틸 수 있을 겁니다. ^^


    >


    3. 화성(Mars)​ 세번째로 이동한 행성은 즉시 지구와 가장 평등한 행성에서 유명한 화성입니다.!


    화성에서의 생존은 문제없다! 안전한 텐트 치고 너무 많이 자자 [우주복 손상!] 우주복 손상!


    "까훗, 갑자기 왜 그래! 답답해.


    >


    마치 지구의 사막을 상기시키는 모습 때문에 우주복 없이 언제까지나 생존할 수 있지만 ​ 대기가 얇기 때문에 인류가 생존할 수 있는 시간은 수성 같은 90초 정도입니다.시도할 수 있는 생존법은 수성과 마찬가지로 숨을 크게 들이마시는 것입니다.


    >


    하지만 화성의 희박한 대기 때문에 가슴 가득히 숨을 쉬어도 폐포에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이곳에 가끔 화성 모드를 덮는 모래 폭풍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췌...답답해...모래도 정말로 짜증나고, ᅲ"이니까 다행히!! ​ 화성의 적도 부근 온도는 지구의 온대 기후와 비슷한 섭씨 20도 정도니까~​ 우주복이 없어도 즉사하는 위험은 없습니다. >_<


    >


    화성이 테라포밍의 유력한 후보로 떠오른 것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웃음)


    >


    >


    보자네스: 소행성과 왜소행성! 화성 궤도 바깥쪽에 위치한 수많은 작은 천체인 소행성에서의 생존법도 살펴봤습니다.한편 소행성이 자신의 왜소행성은 앞서 설명한 수성처럼 대기가 거의 없으며,


    "우주복의 고장으로 숨도 못 쉴 "의 힘 비록 힘든 환경이다.."​ 기본적으로 평균 영하 270도 정도를 오가상당히 추웠던 세계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인간이 살아남을 수 있는 시간은 수성과 대체로 같습니다.


    >


    다만 대표적인 왜소 행성인 명왕성의 경우 대기가 있어도 매우 어려운 환경입니다.


    >


    어려운 환경에 특별히 매력이 없기 때문에 여기에 착륙할 이유는 없네요. 그러자 신!! 요즘 조사에 의하면 이러한 소행성이 자신의 왜소행성에는 희토류 같은 희귀 광물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O-O 때문에 미래에 상업적 천체로서의 가치가 높아질 것입니다.


    >


    4. 목성, 토성(가스 행성)​(두 행성 전체 성질이 유사한 가스 행성에서 함께 설명)​


    "방금 목성, 토성에 무사히 도착했지만 예기치 못한..."


    >


    "요기. 착륙의 지면은 있어...?"태양계에서 가장 거대한 2개의 행성 목성과 토성.여기서 생존을 하려고 하지만 현세이는 좀 애매해요.


    >


    우주선을 타고 아무리 돌아다녀도 착륙할 수 있는 땅이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고목성과 토성과 같은 가스 행성은 기본적으로 표면이 고체가 아닌 기체 상태이기 때문에 어떤 기준으로 요기에 착륙했습니다, 라고 정하기에는 약간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계속 파내 보면 답이 나오겠지!"


    >


    "그럼, 후회하기에는 늦지 않았겠지."


    >


    여기가 어디죠?바다...?" [우주복 손상!] 우주복 손상!


    어서 와, 여기는 천국이래. 위에서도 본인타본인 것처럼 그래도 착륙하고 싶다면 목성과 토성의 대기밀도에 따라 수소와 헬륨이 기화하지 않는 높이!


    >


    액화수소로 이루어진 해수면까지 가까이 접근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이곳에 접근하자마자 우주인은 압력에 의해 목숨을 끊을 것이다.아무리 튼튼한 우주복을 입고 있다고 해도 이를 막을 수 없다고 하더군요.다만, 대기밀도가 지구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구름층이 높은부분에서는 그 자신도 오래 생존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약 1개분 정도...


    >


    하지만 목성이나 토성 같은 가스 행성은 대기가 대부분 메탄과 이산화탄소, 수소 등으로 구성돼 있어 숨쉬는 순간.


    호흡도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 유독가스이기 때문에 우주복에 손상이 생겨 피부에 스며들면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코반


    >


    여기에 목성에는 매우 강력한 방사선이 나옵니다! 어느 정도 목성이 아닌 위성만 있으면 순식간에 치사량에 달하는 방사선을 맞게 됩니다.


    "거긴 절대 안 가."


    >


    5. 천왕성과 해왕성(오루 썰매 행성)​


    여기도 착륙할 육지가 없고 무섭지 않아. 추워.[우주복 손상!] 우주복 손상!


    >


    ................​


    >


    예를 들어, 시 여러분은 영국의 유명한 SF 작가인 올라프 스테이플던이 쓴 책 '마지막 인류가 최초의 인류에게'를 아시나요?이 책의 줄거리를 자세히 살펴보면 먼 인류의 후손들이 해왕성에서 산다는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해왕성은 파랗게 보여서 그때 사람들의 생각에 해왕성은 지구와 거의 비슷한 춥고 황량한 곳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


    그래서 훗날 태양의 크기가 커져 적색거성이 되면 요즘보다 따뜻해진 해왕성에서는 생명이 싹틀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보이저 2호의 탐사 후 그들의 예상은 전체에 움니다.!


    >


    >


    믹크의 위대한 태양계 탐사선 보이저 2호의 탐사 후에 텡노성과 해왕성은 고체의 표면이 없지만 ​ 목성이나 토성보다는 작고 매우 차가운 거대 올소움 행성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하지만 목성이나 토성과 많은 특징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생존법은 약간 앞의 목성이나 토성에서 서술된 것과 비슷합니다.굳이 다른 곳을 찾는다면 목성이나 토성보다 추위가 더 심하다는 것입니다.


    전문의 조언:내부에는 절대 들어가는 내용이며 구름층 위에서 조용히 구조를 기다린다.


    >


    결론... 아직까지 지구만한 행성은 없다.​


    '내 사랑 지구~' 절대 뜬눈으로 날지 않네ᅲᅲ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