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미드소마_공감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20:20


    NO.19-37​ ​, 소우마 Midsommar, 2019​ ​*관람 1 2019.07.19.


    >


    "감독 "앨리·에스터" 출연 플로레스·퓨, 작·레이너, 윌리엄·잭슨 하퍼, 윌폴더 "나쁘지 않아"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앨리·에스터 감독의 전작 <유전>을 보고 <미드소마>에 대한 기대감으로 선택한 것 같다.새벽이 아니면 심야(별론가..)상영 때 시간표를 보는 순간 거칠다'공포 영화'라는 장르를 보존하는데 감독의 매우 나는 본 인감 예는 욕심 하나 같은 하나 47분의 런닝 타이다. 금요 하나, 화석을 함께 하기에는 그다지 유쾌하지 않았지만 곧 내릴 것 같은 불안감에 서둘러 감상하고 왔다.■심리학 전공이지만 항상 불안정하고 불안 증상을 보이며 주위 사람들을 피곤하게 만드는 대니(플로렌스 퓨) 동생이 없자 오핸시도 틀림없이 친구들과 놀고 있는 남자친구 크리스티안(잭) 레이너)에게 전화를 걸어 불안감을 호소하고.. 크리스티안 친구들조차 대니를 괴롭히고 있어요. 그러나 그날 밤, 부모님과 동생을 잃은 대니. 대니의 신경쇠약증은 점점 심각해지고 크리스티안은 펠레(빌헬름) 브롬글렌)의 초대로 스웨덴의 하지축제를 즐기러 가려는 의도를 세운다. 남자들 여행에 설마 여자친구를 따라올 가벼운 감정에 대니도 초대하고.. 예상 이상으로 뜨겁게 간다는 이야기지만, 그들은 불편한 여행을 시작합니다. 펠레에 당도한 스웨덴의 작은 마을, 아름다운 자연이 그들을 맞이하고 그들 또한 매료된다. 하지만 축제가 시작되고.. 이해하기 힘든 그들의 전허가 사라진 친구.. 꽃향기에 파 묻히거나 하지 않아" 눈귀는 타오르거나 하지 않아


    >


    예매권이 들어왔는데, <유전>을 같이 봐준 짝꿍은 다시는 이런 영화를 보고 싶지 않다고 바가지를 씌우고. 칭구도 동생도.. 정스토리 아~무도 같이 보겠다는 사람이 없어서 결미 두자리 예매해서 가방에 건네준 걱정 많이 했었는데 이번 미드소마는 두려운 것 보다 중간에 불필요하고 친절한 고어신에 몇번을 감을 정도? 예상은 했지만 초반의 느린 호흡에 지루함이 더 힘들었다. 초반 대니를 설명하는 장면과 대니와 크리스티안의 관계, 그리고 축제가 있는 동네로 가기 전에 마약을 하는 장면까지. 불필요한 내용까지는 아니었지만 과감히 삭제해도 되지 않았을까? 공포 장르를 싫어하는 자신조차도 언제 자신과? 할 정도로 조금 피곤하다. 대니와 크리스티안 대니는 마sound 학전공이지만 자신을 컨트롤하지 못하는 스스로 루저라고 생각합니다. 이 불안 증상을 공감하는 사람이 필요했고 남자 칭구인 크리스티안은 그 상대였다. 불안해 할 때마다 전화를 했고 크리스티안도 대니의 전화에 지칠 정도였다. 크리스티안은 대니에게 권태를 느끼면서도 안타까운 마sound에게 냉정하게 그녀를 버리지 못하고, 대니 또한 "남자의 칭"보다 더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 권태기를 맞은 커플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리스티안은 남성만의 여행에 여성의 칭구를 끌어당겨 다른 칭구를 불편하게 만듭니다. 같이 마약을 하기로 하고 여자 인구가 안한다고 말하지 않으면 갑자기 풀숲에 뛰어들어 깊은 잠을 자야 마침내 칭구논문 주제까지 빼앗는.. 보는 내내 이 둘 때문에 답답했어요.


    >


    레드썬 자동차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화면이 거꾸로 바뀌고 있다. 그들이 도중에 멈춘 지점에 마약을 해서 몽롱한 상태에서는 나도 모르게 몽롱해진다. 조용히 관객으로 최면을 걸고 있는 것 같다. 대니에서 자라는 수풀은 무엇일까? 이따가 같이 식사할 테이블 중앙에 아지랑이처럼 흔들리는 물체에 저건 뭘까? 잠시동안 바라보며.. 내 눈이 이상한가 의심하게 만든다 나도 미드소마에 초대받았나


    >


    ​ ​ 전통의 허용 범위'절벽'이라는 키워드로 시작된 미드 소마 축제의 첫번째.'겨울'의 자신이 지면 면 그들은 절벽에서 몸을 던진다. 그 후 태어나서 자신들은 노인의 이름을 물려받게 된다. 돌고 도는 계절처럼 이야기였다. 두 노인 무서움 따위는 전혀 없는 기세로 몸부림치다가 한번에 즉사한 여성과 달리 남자는 다리 골절만 당하면 살고 있었다. 이때 조용히 커다란 망치를 들고 노인의 얼굴을 과감히 내리치는 사람들... 대나무 sound에 카이 두는 두 사람에게 시선을 돌리지 않고 그들의 "전통"은 이해하지 않았다. 사이먼과 코니의 행동은 양반이라고 생각한다.크리스티안은 그들의 '전통'을 보고, 그들은 우리가 요양원에 보내는 것을 더 잔인하게 생각할 수 있다고 말한다. 설화 속에서, 하쟈신이다. '고려장'이 자연스럽게 떠올랐다. 문화',,,,전통'에서 허용할 수 있는 범위는 어디까지인가?


    >


    공동체의 모든 것을 함께하는 홀거 그들에게는 소가족은 없다. 모두가 가족이였다. 여름 계절을 맞은 청년들은 한 공간에서 잠을 자고, 유아가 태어나면 다같이 유아를 키운다. 그곳에서 외부와의 접촉이 허용된다. '성관계'에서 정사신은 극장에서 실소를 하게 되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사실 정사신보다 "의식"이라는 표현이 더 적합해 보였다. 일관계를 가질 수 있는 과인이 된 펠레의 여동상 마야 그녀는 크리스티안을 원하고 있고 마을 사람들은 크리스티안이 그녀와 관계를 맺도록 도와주고 있다. 끌리는 마야의 안쪽에는 과인체의 그녀와, 그리고 마야를 둘러싼 과인체의 여성들이 함께 있었다. 자신의 가슴을 주무르며 마야의 목소리를 함께하는 사람들. 의식의 마지막을 돕는 것처럼 크리스티안을 밀어주는 여성 그리고 마지막 한방 '유아가 느껴집니다' 아....;; 대단한 임팩트 있는 정사신으로 그들의 문화의 클라이맥스로 점점 달려간다.


    >


    >


    "공감","마지막 키워드", "공감" 사실 대니는 처음부터 크리스티안에게 이해, 공감을 시도합니다. 크리스티안이 자신에게 물리는 실망하는 것을 알면서 대니는 시도하고 두 사람은 피곤한 관계가 되고 말았다. 페레는 대니가 겪은 무서운 문제를 이해하는 것처럼 보이고 대니는 스웨덴 여행을 결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기서 자신의 발전 공감하고 자신의 누군가를 만나는 것이다. 5월의 여왕이 된 대니는 외부인으로 '소외'이 아니라 쟈싱의 '최초의 원'이 됐으며 전체가 그녀를 바라보고 주었다.그녀는 한번도 배워보지 못한 스웨덴어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된다. 대니는 크리스티안과 마야의 관계를 목격하고 배신감에 시달리지만 이 슬픔을 함께 억제하고 마지막 제물(?)로 크리스티안을 택합니다. 대니를 둘러싸고 함께 울어주는 장면은 엔딩에서 대니의 웃음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장면에서는 하자신인가 . -가 아니었나, 내 안에서 하고 싶다. 코니를 놔둔 사이먼의 내용에 이해하지 못하는 대니와 달리 크리스티안은 "사정은 있겠지"라고 가볍게 대답하자. 대니는 "너도 그렇게 되겠지"라고 비아냥대며 스토리합니다. 이때 그녀들의 관계는 이미 틀렸고 여왕의 마지막 선택은 정해져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마지막까지 나쁘지 않은 옷을 입고 '외부인'이었던 크리스티안.


    >



    조쉬와 마크에 대해 얘기하고 싶은데.. "런닝타임"과 같은 후기가 될 것 같아.. 여기까지 (귀찮은 일이 아니야)


    <유전>에서는 애니가 만든 미니어처(이름이 뭐였더라)가 이 스토리를 보여줬다면, <미드소마>에서도 그림을 빼놓을 수 없다. 대가족을 잃고 누워있는 대니침대 인수에 곰과 한 소녀의 그림을 시작으로.. 벽면을 묻은 그림들.. 불타는 곰의 그림도 있었고, 소리부의 1부를 베어 피를 내고 사랑을 잇는 그림도 있었다. 사실 빨리 지나가서 모든 그림을 볼 수는 없었지만.. 마주보는 그림마다 번뜩였다. 기대했던 만큼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또 나쁘게 감상해서 그런지, gv를 알고 싶다. 또 어떤 처참함을 이끌어냈는지, 내가 보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물어보고 싶은 영화였다. 단, 재관은 없는 것으로^^


    >


    야에일 스웨덴에 진짜 '미드소마'라는 하지축제가 있는데정말 예쁜 축제인것 같은데, 찾아보지 않고 두려워진 것은 감독 때문에(눈물)​ 사이에 2. 플로렌스 퓨. 레이디 맥베스에서 너무 매력적이었는데.. 이번 영화에서는 짝짝이였던 (구형이) 런닝타입니다. 괴로워한 잭 레이 당신에 눈이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