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케치업 브이레이(V-Ray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13:31

    >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합니다​ 될지는 지난주 15공식 하나 업데이트된 스케치 업 부표 레이 4(V-Ray Next Update1)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는 것이다. 몇가지 직접 테스트를 거치면서 느낀 부분과 맞춰 업데이트하면서 새로운 나쁘지 않은 기능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고 싶다.빌드는 V-Ray for SketchUp 4.10.01이며 현재 카오스 그룹 홈 페이지를 통해서 업데이트와 30한가지 체험판을 이용하여 보여집니다.스케치업에서 렌더링 프로그램 하면 단연 브레이레이가 생각나고, 실제 수가 많은 건축디자인가 및 건축전공 학생, 크리에이터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디자인 작업에 많이 활용하여 렌더링 교육 프로그램 개발로 대학생과 실무자분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부표 레이 4.1에서 가장 큰 변이는 스케치 업에서 자유로운 텍스처 편집을 들 수 있습니다.기존 브레이레이에서는 스케치업으로 이미 매핑된 마감재의 컬러를 변경하면 렌더링에서 즉시 반영되지 않는 불량이 있었습니다.아마 기존 브이레이를 사용하신 분들은 한번쯤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런 문제점이 100%해소되었습니다. ^^ 스케치업으로 행하는 텍스처 편집이 렌더링이라도 당신으로서 적용된다는 것은 브이레이에서 다시 머티리얼 설정을 하는 시각을 크게 단축할 수 있는 큰 의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개선으로 기존의 Color,Color Correction 등의 사용 빈도가 많이 낮아지게 될 것이고, 또한 포토샵에서 원본 텍스처를 변경해야 했던 방법도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편으로는 왜 이제와서 이러한 문제점들이 해결되었는지 모르겠지만 확실히 스케치업 "브레이레이레이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저 혼자 기쁜 뉴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


    스케치업의 한글 버전 사용, 텍스쳐의 한글 이름, Infinite Plane 맵핑 사이즈 테스트 등 여러 경우에서 점검해 보았지만, 모두 잘 인식되었고, 그 이야기는 완벽했습니다. 앞으로 스케치업으로 자유롭게 포현하고 당신으로 렌더링으로 확인해보세요!^^


    다소 소리는 인터랙티브 렌더 모드(때때로 렌더)로 연산처리가 빨라졌다고 합니다. RTX 제품은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고, 브이 레이 Next 버전의 발매 후 사용자 분들에게 최대의 흥미로움이기도 했습니다. 업데이트 버전에서의 최적화가 과연 어느 정도 자신감이 되었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많았을까요? 업데이트에서는 향상된 인터랙티브 렌더링으로 장면 전환 속도를 더욱 부드럽게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단지 규모가 작은 프로젝트에서는 매우 유용해 보이지만 조금이라도 폴리곤과 텍스처가 많은 모델에서는 예전과 비슷해 보였고. 경쟁사의 프로그램과 비교했을 때, 브이레이 인터랙티브 렌더링은 아직 눈에 띄는 장점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게다가, 유저마다 사용하는 PC의 성능의 차이에 의해, 직접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하는 분은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다만, 위의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이, 피사체가 좋지 않은 경우(간단한 장면 연출), 비품 디자인, 조형물의 렌더링, 소규모 부스 설계 등 디자인 업무를 하고 있는 분에게는 유효하게 활용해 주실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노이즈 제거 기능(Denoiser)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활성화 메뉴가 개선되었습니다. 별도의 채널 추가가 없어도 세트 설정에서 알고리즘 타입을 V-ray와 NVIDIA Al 중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전 버전에도 NVIDIA Al을 지원했습니다)


    >


    노이즈 제거 기능(Denoiser)은 렌더링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설정인데요. CPU및 GPU엔진을 이용하여 각 치에놀당노이즈 제거를 실행하는데 아무래도 PC성능이 좋으면 좋을 정도로 이 작업을 수행할 시간을 줄 1수 있게 되는군요. GPU 엔진을 사용하는 Nvidia Al 을 사용하면 더 빠른 시간 내에 깨끗한 이미지로 보정할 수 있습니다. Nvidia AI denoiser는 Nvidia Maxwell 및 최신 GPU 아키텍쳐에서만 동작하고 있으므로 사양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V-ray denoiser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조금 늦어도 RGB Color에서는 정확도가 더 높습니다.


    다음은 새로운 채널 서포트로 렌더링의 다음 후보지의 편리성이 개선되었습니다. Cryptomatte Render Element 추가로 멀티 채널이 포함된 Open EXR 화하나를 지원하여 수많은 오브젝트 및 재질별 가면을 자동으로 발생하여, 포토샵에서의 작업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디테하나한 색보정, 부분합성 등 레터치에 신경을 많이 쓰시는 분들에게 기쁜 소식이네요!


    >


    포토샵 버전은 별로 상관없습니다. CS6, CC 2019버전 등에서도 잘 작동하 옷슴니다.^^ 저는 기존 Render ID, Material ID, Object ID 정도 사용하고 있었지만, 눈 밑은 Cryptomatte 밑와인으로 쉽게 렌더 이미지를 떼어낼 수 있게 되었네요.


    이건은 스케치업 브이레이를 사용하여 인테리어 장면을 렌더링하는 분들에게 기쁜 소식입니다. 브레이크 Color Picker에서 켈빈 온도(Kelvin temperature)에 조명 색상을 지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브레이를 제외한 많은 렌더러에서는 이미 지원되고 있는 기능이기도 할 것이다. 브레이에서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되어 보다 정확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건축/인테리어 렌더링을 하는 경우에는 수 많은 조명 연출이 필요하며, 조명 설정 시 지정한 컬러값 그때그때에 따라 결과물의 감정도 많이 좌우하게 되는데요. 켈빈 온도를 사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내가 원하는 LED, 전구색 등 찾아 연출할 수 있어 모드적인 품질 향상에도 도움이 되므로 중요한 업데이트 말로 받으세요. 항상 아쉬웠던 부분이 해결되는 순간이다.^^


    @포토샵 브러시를 임금 인상면 하수!Glare effect를 임금 인상 잘 코즈이!( 가벼운 듯한 소음입니다)^:) 다소 렌즈 효과를 제어하는 Glareffect 메뉴가 개선되었습니다. 반응 속도도 조금 빨라진 감정입니다. 다양한 옵션 사항이 추가되어 조명기구 주변의 빛 효과를 보다 사실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 어떤 것보다 기존의 한정된 렌즈 플레이 연출을 친구답지 않게 설정값으로 그것으로 다양한 패턴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


    기존의 브레이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오랫동안, 다같이 요란 기능이 독자적으로 있었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앞으로 완성도 높은 조명 연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의견을 모으고 있습니다. 속도 빨라졌고, 좋아요!


    다음은 브레이레이의 도움줄 부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스케치업 트레이 메뉴에는 Instructor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존 스케치업 유저분들도 잘 보지 않게 되는 부분이지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브이레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Instructor 항목에 해당 기능에 관한 간단한 소개가 과인됩니다. 링크를 따라가다 보니, 브이레이 매뉴얼 페이지에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이야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Instructor 스토리"는 사실 당신의 미흡하기 때문에, 그냥 카오스 그룹의 메뉴얼 페이지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든 부분이라고 보면 됩니다.크트 레이 메뉴가 복잡해질 뿐 많은 사용 분이 Instructor자체를 꺼내지 말아 놓고도 각각 기능별로 디테 1한 설명이 수록된 적이 없어서, 없어도 된다 업데이트 스토리 같았습니다.(참고액 스케치업 툴바 및 트레이 항목을 최소화하는 것만으로도 시스템 메모리를 적게 소모하는 것으로 장시간 쾌적한 작업을 위해서는 많은 플러그인을 꺼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 부표 레이 4.10.01업데이트 이 말을 보자.---부표 레이 툴바에 클라우드 렌더 아이 콘서트가 가세했습니다. 사양이 낮은 분은 앞으로 클라우드 렌더링 이용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Infinite Plane 온오프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지금은 복수의 Infinite Plane을 숨기지 않고도 쉽게 제어가 가능해졌습니다.-부표 레이 2.0재질 사용 시 더 이상 Linear Workflow옵션이 필요 없게 되었습니다. 옛 버전의 재질도 동 1 하게 렌더링에 반영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File Path Editor의 인터페이스가 변경되었습니다. 최대 사이즈의 제한을 없애고, 레이블 항목을 추가하여 보다 쉽게 텍스쳐를 내보내고, 경로를 재지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기까지 본문에서는 최근 업데이트된 V-Ray Next Update1의 내용에 대해서 봤는데.전반적인 반응속도는 빨라졌다는 평가로, 브이 레이 사용자분들이 느꼈던 만성적인 문제점과 직접적으로 필요한 기능이 많이 개선된 것 같아 이번 업데이트는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가능하신 분은 직접 체험해 보시길 권합니다.​※디자인 전공 관련 대학생 및 여러 분야 실무 쪽을 대상으로 하는 부표 레이 4.10.01강좌가 매주 시작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미리 저에게 연락주시고 참여하시면 좋은 만남과 최신 렌더 기술을 배워 과이거나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1:1는 4명 이내에서 소규모로 진행하고 있으므로 필요한 분들은 미리 연락을 부탁합니다.그럼 오가의 매일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1교차가 큰 만큼 건강 관리에 주의해라.감사합니다 ^^이미지 출처: chaosgroup channel


    댓글

Designed by Tistory.